한 유저가 업비트 이더리움 주소로 후오비 체인(heco) 기반의 이더리움을 보냈다고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오입금 한 것으로 추정되는트랜잭션을 보면 후오비 기반으로 페깅된 75이더를 업비트 입금 주소로 보낸 것으로 보인다.

오송금으로 추정되는 트랜잭션

후오비체인을 지원하는 거래소(후오비)로 이더리움을 보낸다면 아무 문제가 없지만 후오비체인을 지원하지 않는 거래소로 보낸다면 이를 복구하기가 매우 어렵다.

기술적으로 ERC-20주소로 보낸 HECO기반의 ETH은 이더리움 프라이빗키를 사용하면 복구가 가능하긴 하다. 그러나 대다수의 거래소는 상장되지 않은 체인의 경우 보안 위험 등을 이유로 복구해주는 경우가 거의 없다.

업비트의 오입금 복구 정책을 보면 업비트에서 거래를 지원하지 않는 디지털 자산의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되어있다.

업비트 오입금 복구 정책에 따르면, 해당 유저는 슬프게도 복구할 가능성이 희박하다. 업비트가 추후 후오비체인을 지원한다면 복구 될 가능성이 존재하긴 하나 타 거래소 체인을 상장 할 가능성 자체가 거의 없다. 업비트는 시가총액 10위의 바이낸스코인(BNB)도 상장하지 않았다.

최근 코인들이 다양한 체인을 기반으로 발행되고 있다. 그리고 이에따라 오입금 사고도 상당수 발생하고 있다.

출금 전 반드시 주소가 옳바른지 그리고 동일한 체인인지 확인하여야 한다. 테스트로 극소량의 코인을 먼저 보내고 입금이 되는 것이 확인 되고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