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토 공식 홈페이지 텔레그램

코인니스와 코인크레더블이 공동 취재한 결과 기프토 공식 홈페이지에 공식 텔레그램으로 되어있는 텔레그램 주소는 피싱 텔레그램인 것으로 확인된다.

기프토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텔레그램 주소로 따라가면 기프토 월렛봇이 나온다. 해당 봇을 구동하면 기프토 매수 bep2의 기프토를 erc20으로 변환 등의 기능이 나온다.

기프토 공식링크 봇

기프토 매수 버튼을 누르게 되면 bnb를 gto로 바꾸어 준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그 비율은 1 GTO당 0.005달러로 현재 바이낸스에서 기프토가 약 0.15달러에 거래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말도안되는 비율이다. 당연하게도 시장 가격보다 66%가량 싸게 기프토를 살 수 있도록 해준 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기프토 공식 링크 봇

또 Bep2의 GTO를 ERC-20으로 스왑해준다는 버튼도 보인다.

현재 기프토는 바이낸스와 업비트등의 거래소에 상장 되어있는데 바이낸스는 바이낸스 체인인 bep2이고 업비트는 이더리움 기반의 erc-20이다.

또 바이낸스는 약 16원의 가격이며 업비트는 50원의 가격으로 거래된다.

기프토 스왑한다는 버튼을 누르자 1:1메세지로 연결이 되었다. 실제로 피싱범에게 erc-20기프토로 바꾸겠다는 메시지를 해 보았다.

실제 대화 내용

150만개의 BEP2 기프토를 바꾸겠다고 하니 25만개 보너스까지 준다고 한다.
바이낸스에서 약 16원에 거래되는 기프토를 업비트에서 55원에 거래되는 기프토로 바꿔주는 것도 모자라 보너스까지 주겠다고 한다. 실제로 준다면 천사가 다름없겠다.

그러나 이것은 모두 사기이다. 저 주소로 보낸 기프토는 피싱범의 지갑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실제로 이러한 피싱에 당한 피해자가 상당수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실제로 코인니스와 코인크레더블에 이번 사안을 제보한 한 피해자는 bep2의 gto를 erc20의 기프토로 바꾸기 위하여 55만개의 기프토를 보내자 재단(피싱범)은 기술적인 문제를 이유로 110만개의 기프토를 더 요구하였다고 한다.

재단(피싱범)이 사기를 칠까 싶어 피해자는 110만개의 기프토를 더 보냈지만 재단(피싱범)은 여전히 기술적 이슈가 있다고 하였다. 그러고는 또 20만개의 기프토를 보내준다면 진짜로 스왑을 해준다고 하였다 한다.

마지막으로 20만개의 기프토를 또 보냈지만 재단(피싱범)은 그 뒤로 연락을 받지 않았다고 한다. 이틀 뒤 또 기술적 문제가 있다며 100만개 기프토를 달라고 요구하였다.

전형적인 사기 수법이나 해당 텔레그램 주소가 공식 홈페이지에 공식 텔레그램 주소로 되어있어 실제 재단으로 생각하여 믿고 코인을 송금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은 이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어떠한 경로로 공식텔레그램 주소가 피싱범으로 연결되었는지 알 수는 없다. 그렇지만 공식 홈페이지의 텔레그램 주소가 피싱범으로 연결 되어있는 것 자체가 큰 문제이며 그 이후로도 관리 자체가 되지 않고 있다.

기프토 트위터

한편 기프토는 2020년 1월 24일 트윗을 마지막으로 현재 어떠한 트윗도 없으며 미디움의 경우 2020년 2월 7일이 마지막 글이다.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가 되어있는지를 알 수 있는 척도인 깃허브 오픈소스의 경우 2018년 1월 이후로 아무런 활동이 없다.

깃허브 업데이트 상황

홈페이지의 카피라이트는 업데이트 하는 것을 잊어버렸는지 여전히 2019에 머물고 있다.

홈페이지 카피라이트

사실상 활동이 없는 프로젝트이며 심지어 공식 텔레그램 주소는 피싱 주소로 바뀌어 있지만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는 기프토는 최근 23원에서 최대 87원 가까이 오르며 엄청난 폭등세를 기록하고 있다.

업비트 기프토 차트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