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마의 2만 달러를 넘어섰다.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 해외 거래소에서는 차트상에 존재하는 모든 고점을 돌파한 것이며, 국내 거래소에서는 김프(김치 프리미엄)이 50%에 육박하던 17년 12월 ~ 18년 1월의 2800만원이 최고점으로 남아있다.

 

전문가들은 올 3월, 코로나로 인한 전세계 자산 폭락장에서 3k의 가격을 지켜낸 것이 일종의 ‘스트레스 테스트’ 였으며 이를 잘 이겨냈기 때문에 미래에 자산으로서 가치가 매우 클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이러한 분석과 함께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 한국 등 주요 국가들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으로 시장에 나온 자금들이 주식시장과 더불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월스트리트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내놓고 있다. 폴 튜더 존스를 비롯한 많은 자산 운용가들이 인플레이션 대비용으로 자산 중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바꿔 놓을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투자회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 Investments)는 50만 BTC 이상을 보유하며 투자 기관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대표하고 있다.

 

새로운 역사를 쓰고있는 비트코인이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수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