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플레어 재단이 리트윗으로 인용한 Stedas의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가장 스파크를 많이 받을 거래소는 코인베이스인 것으로 확인 되었다.

코인베이스의 경우 35억 개의 스파크를 지급받을 예정으로 모든 거래소중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였다. 코인베이스 다음은 바이낸스가 2위로 22억 개의 스파크를 받는다. 그 다음으로는 국내 거래소인 빗썸이 16억 개로 뒤를 이었다.

스파크는 리플 개수에 비례하여 분배하기 때문에 스파크를 가장 많이 받는 거래소는 다른 말로 하면 리플을 가장 많이 보유한 거래소라고 볼 수도 있다. 물론 모든 거래소가 스파크 에어드랍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다수의 대형 거래소가 스파크 에어드랍을 지원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해당 순위가 스냅샷당시 리플 보유 순위와 거의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또, 리플 렛저 스냅샷 블록 위치는 60155580이며, 스파크 에어드랍 대상 리플 갯수는 235억개, 계정은 11만259개라고 하였다.

한편 지난 12일 리플 보유자 대상으로 스파크 에어드랍을 위한 스냅샷을 하였으며 60155580블록은 한국시간 기준 12일 오전 9시 00초에 해당한다.

해당 블록에 에어드랍이 진행되는 거래소나 지갑에서 리플을 보유하고 있었으면 스파크를 에어드랍 받을 수 있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