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코인빗 까지 거의 국내 모든 주요 거래소가 리플 재단의 스파크 에어드랍을 지원한다고 발표할 때 지원하지 않는다고 발표한 거래소가 있다.

바로 지닥(GDAC) 거래소이다.

거기다 스파크 에어드랍 미지원 공지는 리플 입출금 중단 공지 직후 나왔다

지닥 공지사항

지닥이 리플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한 시간은 오후 3시 31분. 입출금 중단 시기는 바로 7분 뒤인 3시 40분.

아마 지닥 이용자들은 스파크 에어드랍을 위한 입출금 중단일 줄 알았을 것이다. 그러나 입출금이 막히기 3분전, 스파크 에어드랍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스파크 에어드랍 미지원 소식을 듣고 리플을 출금하기까지 주어진 시간은 단 3분밖에 없었던 것이다.

에어드랍을 지원 여부를 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거래소의 결정에 달렸고 에어드랍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이를 탓할 수는 없다. 그러나 에어드랍 스냅샷 시점을 불과 이틀 남기고, 그것도 출금 할 시간적 여유를 주지 않고 입출금을 닫는 것은 거래소 탓을 할 수 있다.

입출금 재개 일정은 추후 공지라고 되어있지만, 만약 12월 12일 스파크 스냅샷 시점까지 지닥이 중단된 리플의 입출금을 열지 않는다면 지닥에 리플을 보유하고 있던 투자자들은 에어드랍을 받지 못하며 에어드랍을 받는 타 거래소 이용자와 비교하여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지닥 거래소를 사용하는 리플 투자자들을 위하여 12월 12일 전까지 입출금을 재개하기를 바라는 바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