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업비트가 3주년을 기념하여 매일 12시부터 특정 코인을 특정 금액 이상 거래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코인을 에어드랍해주는 시크릿 에어드랍 이벤트 1회차를 진행했다.

첫 시크릿코인은 MED(메디블록) 으로 이벤트 시작 1시간 전인 11시에 발표됐다. 12시부터 선착순 마감 전까지 메디블록 코인을 30만원 이상 거래하면 3만원치의 메디블록을 주는 규칙의 이벤트다.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14초만에 마감됐다. 또한 메디블록 종목 발표 직후 변동성이 매우 커지면서 가격은 위아래로 요동쳤다. 미리 코인을 보유하고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매도하려는 투자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메디블록의 가격은 올랐다.

그러나 12시 이벤트가 시작하자마자 메디블록은 폭락하였다. 11시59분 종가 6.72원에서 12시 00분 저가 6.05원까지 내려갔다.

11시 59분에 30만원치의 메디블록을 매수하고 12시에 저가에 팔았다면 매매 손실이 3만원으로 이벤트 에어드랍을 받아도 수익이 없다

차라리 위의 경우는 낫다. 14초만에 마감된 탓에 에어드랍을 받지 못했을 가능성도 크며, 공지 직후 메디블록은 최대 7.2원까지 갔고 이후 하락을 지속하여 현재는 5.8원 부근에서 거래중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수의 투자자는 이벤트 에어드랍을 받아도 매수와 매도 타이밍에 따라 손해를 봤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메디블록 차트

실제로 커뮤니티에서는 많은 투자자들이 돈이 없어지는 이벤트다, 흑우이벤트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푸념하고 있다.

한 코인 커뮤니티의 반응

투자자들은 업비트 이벤트 대상이 된 코인의 변동성이 매우 커짐을 유념하여 손실 가능성을 인지하고 이벤트에 참여해야 한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