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국의 암호화폐 팟캐스터인 유튜버 Going Parabolic가 Bitlord라는 닉네임의 투자자와 인터뷰를 가졌다. Bitlord는 리플 코인 커뮤니티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투자자 중 하나다. 트위터 팔로워가 무려 10만 명 가까이 된다.

호주 태생인 Bitlord는 본래 가스산업에 종사했었으나 2012년 직장을 그만두고서 본격적으로 암호화폐 매매에 뛰어들었다. 초기 비트코인과 BTS, 그리고 NXT에 투자하던 그는 그간 쌓은 암호화폐 지식 등을 커뮤니티에 공유하며 인플루언서가 됐다.

이후 그는 당시 0.008달러(지금 환율로 9원대)였던 리플에 전념하면서 지금까지도 리플 코인의 가장 강력한 인플루언서 자리를 유지한다. 리플은 2017년 불장 때 국내에서 프리미엄이 낀 가격으로 4900원 위에서 거래됐었다. 이는 5만%가 넘는 수익률이다. 그때에도 Bitlord는 리플을 홀딩 중이었고, 따라서 리플을 포함한 모든 암호화폐 중에서 손에 꼽힐 만한 수익률을 기록했던 투자자가 되는 셈이다.

이런 Bitlord가 Going Parabolic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위한 약간의 팁을 공개했다. 다음은 인터뷰 내용 중 관련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매매에 대해선 올해가 정말 좋은 예였죠. 저는 거의 1년간을 매매를 기다렸었습니다. 거대한 상승 추세를 기다렸던 거죠. 이런 거대한 상승 추세를 잡아서 마켓리더와 소규모 자회사에 투자하는 게 제 방식입니다. 그런 뒤 시장의 흐름을 타는 겁니다. 이게 해야 할 모든 것들입니다. 말 그대로 제때에 구매하고 홀딩하면 되는 겁니다.

저는 블루칩을 찾아댔습니다. 이더리움처럼 믿을 수 있고 확고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을요. 지원, 인프라, 개발자, 적절한 포지션과 자금을 보유한 블루칩을 찾았고, 그렇게 폴카닷과 쿠사마가 레이더에 포착됐고, 초기 투자에 뛰어들면서 10배의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