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 코인(COSM)이 결국 상장 폐지 됐다. 코스모가 업비트 원화 상장을 한 19년 3월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이다. 본지에서 ‘코스모코인 수억 개의 cosm 의문의 물량 발행 의혹‘을 보도한 지 10일만에 벌어진 일이다.

코스모코인은 해당 소식이 알려진 후 얼마 지나지않아 업비트에서 상장폐지가 결정되었으며 빗썸에서도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되었다. 업비트와 빗썸에서 상장폐지와 유의종목으로 결정되자 코스모코인의 가격은 곤두박질치기 시작했다. 6월 29일 10원대이던 가격은 결국 업비트 기준 무려 1원대를 보기도 했으며 상장폐지 직전에는 2월 부근에서 거래되다 상장폐지 시간에 다다라서는 1원대에서도 소량 거래되었다.

빗썸은 아직 상장폐지를 결정하지는 않았으며 추후 어떤 결정을 할 지는 7월 30일에 공지한다. 지금까지 빗썸이 상장폐지했던 목록들을 살펴보면 코스모코인을 상장폐지할지 않을지 가늠을 해볼 수 있는데, 공시내용보다 유통량이 많았던 ‘베네핏'(BNP)의 경우 2월 10일 투자유의종목에 선정된 후, 4월 8일 결국 상장폐지되었다.

만약 코스모가 업비트에 이어 빗썸에서도 상폐된다고 해도 거래할 곳은 지닥, 코인베네 등 중소형 거래소들이 남아있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