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는 오늘 오후 4시경 코모도(KMD)와 아이오타(IOTA)의 입출금을 재개 할 것이라고 공지하였다.

해당 코인의 입출금 재개 시점은 4월 16일 18시라고 하였다.

이 공지 한 번에 코모도(KMD), 아이오타(IOTA), 스트라티스(STRAT)의 희비가 엇갈렸다.

이유는 즉슨 한쪽은 가두리 연장에 대한 기대감, 가두리 종료에 따른 실망감이다.

업비트는 지난해말 해킹 사건으로 인하여 (업비트에서 580억원치 이더리움 사라져 참고) 모든 코인에 대하여 입출금을 중지 한 바가 있다. 그 이후 순차적으로 입출금을 재개 하고있다.

현재 대다수의 코인의 입출금이 정상화 되었으며 STRAT, KMD, IOTA 3개의 코인만이 아직 입출금이 재개가 되지 않은 상황이다.

입출금이 닫혀있으면 외부에서 들어올 물량이 없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가기가 쉽다. 그래서 해당 코인들은 모두 해외 거래소에 비해 비싼 가격에 거래되는 “김치프리미엄”이 존재한다.

그러나 오늘 업비트의 입출금 재개 공지가 나오면서 해당 코인들의 희비가 엇갈렸다.

업비트 IOTA 차트

업비트 코모도 차트

아이오타와 코모도의 경우 공지 직후 하락세를 보였다.

그러나 스트라티스의 경우 입출금 재개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업비트 스트라티스 차트

한편, 바이낸스의 스트라티스 가격은 약 326원으로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574원과 괴리가 크기때문에 투자자들은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