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토큰 생태계를 결합한 “웰니스 토큰”이 런칭 후 연일 화제에 오르내리고 있다.

웰니스 프로젝트는 일본에 기반을 두고 개인의 건강 유지를 위해 블록체인을 이용한 시각화, 시스템 구축,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창출해 건강한 개인의 사회와 경제활동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삼고 있다. 건강해지려는 노력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얻은 보상으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서비스를 받으며 이러한 사용자는 가치 서비스에 참여가 가능하다는 생태계 구상을 소개하고 있다.

웰니스의 모회사인 Micro Blood Science Inc는 간단하게 채혈할 수 있는 키트를 이용하여 건강을 체크하고 거기서 나온 자료들을 블록체인 빅데이터화해 웰니스 프로젝트에 연결 후 사용할 예정이다

웰니스 토큰은 2019년 프로젝트를 창단 후 지속적으로 개발을 진행한 프로젝트이며 19년 11월 지갑 시스템, 바운티 시스템을 개발하고 올해 5월까지 개발을 마치고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일본 웰니스 토큰 홀더들에게 이미 1만 장의 마스크를 보상으로 지급하는등 의료 프로젝트에 걸맞는 이벤트를 이미 진행한바 있다. 또한 한국과 중국에서도 웰니스 토큰 홀더들에게 채혈키트나 마스크를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건강 보상 프로젝트의 등장에 초고령화 사회가 진행중인 일본 쪽에서는 프로젝트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 진출 후 어떤 행보를 펼칠 지 블록체인 유저들의 점진적인 기대가 증가되고 있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