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국내 숙박어플 1위 업체인 야놀자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밀크(MIL.K)가 업비트 인도네시아에서 가격조사를 실시했다.

 

이 가격조사는 아직 상장되지 않은 코인을 커뮤니티에서 원하는 가격대로 판매하겠다는 정책이다. 판매 방식은 ‘더치 옥션’의 형태로 진행이 되었는데 3000사토시(약 350원)부터 시작하여 높은 가격에 사고싶은 사람이 없으면 가격을 낮춰가며 판매를 진행하는 것이다.

 

밀크는 지난 1월부터 관심을 많이 받은 코인이었기에 많은 트레이더들이 최고가에 구매를 원할 것이라는 예측은 있어왔다. 그리고 가격 조사 결과는 놀라웠다. 밀크는 최고가격으로 시작과 동시에 완판되었는데 그 광경을 지켜본 사람들은 지켜보면서도 믿을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더치옥션에 참가했던 인도출신의 Vaibhav Gupta씨는 ‘클릭조차 할 수 없었다. 인간의 반응속도가 0.2초 정도인데 정말 인간이 살 수 있는게 맞느냐’ 며 의구심을 표출하기도 했다.

또 다른 투자자 A씨는 “빨리 끝난 만큼 밀크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이 아니겠냐”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밀크는 클레이튼(KLAY)코인이 더치옥션 1주일 뒤 상장된 전례를 보아 1주일 후 인 26일 상장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