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분쟁이 완화되고 이란과 미국의 전쟁 불안감도 해소되면서 원화가 강세를 띠고 있다. 작년 연말 1200원 가까이 올라갔던 달러의 가격은 현재 1160원 부근까지 하락하였다.

그러나 최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가 침체를 겪으면서 해외 거래소로 돈을 옮겨 테더로 보유하고 있던 투자자들은 달러 가치가 하락하면서 그 손해를 그대로 보고 있다.

여기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해외 거래소 보다 국내 거래소 코인의 가격이 낮은 것을 뜻하는 역 프리미엄, “역프”가 발생하고 있어 손해가 증폭되고 있다.

현재 역 프리미엄은 3%가량 발생하고 있다. 보통 달러 가치 하락시 김치프리미엄이 생기고 달러 가치 상승시 역 프리미엄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달러 가치 하락과 역 프리미엄이 동시에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해외 거래소에 자금을 보내 두었던 투자자들은 역프와 달러 가치 하락 때문에 다시 한국 거래소로 보내기를 꺼리고 있다.

후오비 코리아 테더 가격

실제로, 테더를 거래할 수 있는 후오비 코리아에서 현재 테더의 가격은 1120원이다. 역프가 반영되어 1160원 부근인 달러보다 40원 가량 낮은 가격이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