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8300달러선까지 상승하며 시장과 커뮤니티에 기대감을 안겨줬던 비트코인. 그러나 8300-8400달러 구간의 저항은 역시나 굳건했고 현재 8140달러선에서 힘겨운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지난 기사에서 언급했듯 현재 비트코인의 키 포인트 가격대는 8500달러 구간이다. 이 구간을 뚫어내며 본격적인 추세반전의 기운을 이어가느냐, 아니면 튕겨 나감과 함께 강력한 베어리시 감정에 시장이 지배되느냐로 나뉘기 때문이다.

그런 와중 비트코인이 8100달러선 위에서 가격을 이어가자 분석가들은 희망찬 관측을 내놓기 시작하고 있다.

 

온라인상의 분석가 CryptoBuzz(@Crypto_Buzz_247)는 4시간봉 차트에서 긍정적인 징후들을 포착했다고 한다.

밑꼬리를 크게 남기고서 올라와 50일지수이평선으로의 리테스트를 형성하고 있는 점, RSI 상에서 기존에 형성된 저항라인을 뚫을 준비가 되었다는 점을 들어 이대로 8150달러 위에서 보합세를 이어간다면 상승랠리로의 모멘텀을 얻을 수 있다는 게 그의 분석이다.

 

Crypto Rand(@crypto_rand)는 일봉상 현재 캔들이 tweezer bottom을 형성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캔들 형성은 보통 진바닥에서 형성되며, 이후 덤핑 당시의 되돌림 구간까지 상승랠리를 가져가곤 한다. 이 캔들 형성에 성공한다면 비트코인은 9400달러 부근까지 되돌림이 가능해진다는 해석이 된다.

 

Financial Survivalism(@Sawcruhteez)은 Wyckoff 매집 패턴을 꺼내 들었다. 이전에도 그는 몇 차례 이 Wyckoff 매집패턴 예측을 통해 분석을 적중시킨 바가 있다. 그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Wyckoff 매집패턴일시 다음 주 16일까지 최대 10600달러를 돌파한다는 해석이 가능해진다.

시장에 대한 심리가 점차 안정화되가면서 현재까지의 상황을 매집 후 상승랠리로 보는 분석가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하지만 그들 역시 비트코인이 당분간 8100달러선 위에서 보합세를 이어가지 못한다면 상승랠리에 대한 모멘텀 역시 얻을 수 없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