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메디블록 차트

업비트, 게이트, 코빗 등에 상장되어 있는 메디블록은 업비트기준 10월7일 시가 4.16원에서 종가5.95원까지 50%가까운 상승폭을 불과 하루만에 보이며 투자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업비트 메디블록 차트

이러한 상승의 원인은 10월 4일 업비트 공지사항으로 공지한 메디블록 메인넷 토큰 스왑 때문이다.

업비트 공지사항

이는 기존 ERC토큰의 메디블록을 메인넷 메디블록으로 2:1 비율로 스왑하는 것이다. ERC토큰의 메디는 MEDX, 메인넷 메디는 MED로 이름이 명명되며 심볼도 변경된다. 현재 메디는 퀀텀 기반인 QRC와 이더리움 기반인 ERC로 나누어져 있었으며 이번 메인넷으로 나눠진 메디가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메디블록이 펌핑 된 핵심 이유는 따로 있다.

업비트 공지사항

위 사진은 10월 7일 자로 나온 추가 공지이다.

단순히 스왑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상장하는 것과 동일한 형식으로 스왑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기존에 업비트에 신규 상장과 마찬가지로, 5분간 매도 주문이 불가능한 규칙이 적용된다.

결국 재상장의 형태를 띠면서 단순한 토큰스왑 이벤트가 아닌 상장과 유사한 효과를 내는 것이다.

여기에 추가로 입출금과 비트렉스 연동이 일시적으로 중지된 것도 매수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업비트 공지

한편 업비트는 거래재개 시간을 13시에서 14시로 1시간 미루었다.

새롭게 상장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토큰 스왑이 이루어진 것이 메디블록이 처음인 만큼 거래재개 후 가격 변화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