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빗썸에서 입출금이 막혀있던 암호화폐 6종에 대해서 입출금을 재개한다. 해당 코인은 BTG, VET, BTT, MTL, CTXC, OCN이다. 이 중에서 메탈(MTL)은 빗썸 가두리메타에서 어마어마한 펌핑력을 자랑하며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킹탈’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빗썸 내 메탈의 가격은 1800원 수준으로 업비트와 바이낸스에서 거래되는 540원 수준의 3배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차익거래를 하려고 시도하는 트레이더들이 ‘보따리’를 준비하고 있어 빗썸에서 거래하는 유저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입출금을 여는 6종 중 MTL과 OCN은 ERC-20 토큰으로 현재 빗썸에서 사용되는 본인의 이더리움 주소로 전송하면 빗썸에서 입출금이 재개되는 3시 이후 자동으로 반영된다. 대부분 트랜잭션 시간을 고려하여 3시가 되기 몇 분 전부터 보내기 때문에 3시가 되기 전에 빨리 매수 주문을 취소해야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BTG, VET, BTT, CTXC는 메인넷이 진행된 코인으로 코인의 특성마다 전송시간이 상이하다. BTG같은 경우 전송시간이 느리다고 악평이 높으며 BTT는 트론 메인넷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빠르다는 평이 있다.

 

한편, 보따리를 싸고 있는 트레이더들과 달리 일부 트레이더들은 보따리상들이 손절하는 물량을 받아먹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이다. 과거 사례를 돌이켜 봤을 때, 시세가 크게 내려간 코인을 저가에 매집해 반등에 팔면 상당한 수익률이 나왔던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