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5시 30분경 업비트에 헤데라해시그래프(HBAR)이 상장하였다.

112원의 시작된 거래는 최대 648원까지 가는등 6배가량 오르면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6시를 기점으로 하락하기 시작하여 기사작성 시간(6시50분경)을 기준으로 28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급락한 이유는 이번 상승이 업비트만의 축제였기 때문이다.

6시 오케이엑스에 상장된 헤데라의 가격은 100원대였다. 업비트는 당시 500원 가량을 유지하고 있었다.

오케이엑스 HBAR 가격

오케이엑스에서는 상장 직후 0.1달러 대로 떨어지며 업비트와 큰 가격 차이를 보였고 업비트에서의 가격 하락도 당연한 수순이었다.

비트렉스 HBAR-USDT

비트렉스도 오케이엑스와 비슷한 가격 추이를 보였다.

업비트만 유난히 가격이 높았던 이유로, 외국인 이용이 매우 어려운 업비트의 특성 때문으로 보인다.

헤데라의 물량 대다수가 외국인들에게 판매 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업비트에 입금을 할 수 있는 한국인과, 그 물량은 크지 않았을 것이다.

또한 다른 거래소에 상장 된 이후에도 오케이엑스는 출금이 중지되어 있으며 비트렉스의 경우에도 출금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서 해외 물량이 업비트로 입금되기 상당히 어려운 환경에 있었다.

사실상 일부 물량만 들어온 상태로 거래가 되는 가두리의 형식을 띠고 있었던 것이다.

아직도 업비트와 해외 거래소의 가격차이가 큰 만큼 투자자들은 헤데라해시그래프 거래시 주의가 필요하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