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가 오늘 공지사항을 통하여 모네로(XMR), 대시(DASH)를 비롯하여 지캐시(ZEC), 헤이븐(XHB) 비트튜브(TUBE), 피벡스(PIVX)등 다크코인 6종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업비트 공지사항

다크코인은 수신자와 발신자를 특정할 수 없어 익명성이 보장되는 암호화폐로 모네로와 대시가 대표적이다.

업비트가 해당 다크코인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이유는 이러한 익명성의 특성 때문이다. 업비트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의 암호화 자산이 자금세탁이나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는 핵심적인 합의 내용을 준수하기 위하여 송금인과 수취인을 명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암호화폐에 대한 점진적인 유의 종목 지정 및 거래 지원 종료 조취를 취한다고 하였다.

업비트는 통상적으로 상장폐지 전 1주일간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며, 1주일간 소명기간을 가진다. 지정 사유가 완벽히 소명되지 않을 경우에 거래지원이 종료되는 상장폐지가 되나, 지금껏 유의 종목 지정 후 상장폐지가 되지 않았던 경우는 없었다.

이번의 다크코인 6종은 유의 종목 지정에 대한 확실한 이유가 있으며 재단에서의 소명으로도 해결이 불가능한 암호화폐의 특성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상장폐지가 될 것이 거의 확실해 보인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