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시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선 200억달러의 손실이 발생했다. 올해 초에 있었던 덤핑에 이어 가장 큰 덤핑이다. 따라서 사람들의 관심사는 이제 하나로 모아지게 됐다. 과연 매집 구간은 어디서부터일까라는. 현재 비트코인은 임시지원대에서 횡보를 하며 9400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다음 지원대는 9200달러선이다.

 

 

온라인상의 유명 분석가 WelsonTrader(@WelsonTrader)는 현재 구간을 상승추체선상 바닥이라고 보고 있다. 위의 차트에서처럼 현재 녹색의 추세선상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비트코인에겐 1만달러 위로 올라설 기회가 지금으로썬 마지막 한 번이 전부라고 본다.

그는 만약 추세선상 아래로 떨어지고서 빠르게 가격을 올리지 못하거나 그대로 캔들이 마감되어버린다면 최악의 경우 8000달러 밑으로의 덤핑을 예상하고 있다.

 

 

다른 유명 분석가 CryptoFibonacci(@CryptoFib)는 매수구간을 8500달러 위로 보고 있다. 이 구간은 Fib cluster 구간이자 아직 채워지지 못한 CME 선물의 갭 구간이며, 또 일봉상 200일 이평선상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이 구간에 들어서면 상당한 양의 매수주문으로 인해 빠르게 올라서리라 보고 있다.

9200~9400달러선에서 보합세를 거쳐 다시 1만달러 위를 꾀할 것인지, 아니면 8500달러 부근에서 커다란 힘을 받아 다시금 랠리를 가져갈지, 또는 8000달러 아래로 향하는 절망적인 시나리오가 실행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순간이다.

 

* CME 선물 갭에 대한 내용은 다음의 8월 20일자 본지 기사를 참고

비트코인, 11800달러와 8400달러 기로에 서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