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하고 있는 비트코인. 현재 12000달러 구간의 벽을 완전히 뚫지 못하고서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11750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움직임은 어떤 식으로 흘러가게 될까?

지금껏 비트코인을 두고 과거 반복된 패턴 중 가장 참고할만한 게 뭐냐고 꼽자면 단연코 ‘CME 갭 채우기’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본지 기사를 통해 꾸준히 관련한 내용을 다뤘었는데, 그래도 혹시 모를 이들을 위해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간략히 요약하자면, CME 선물은 주말과 공휴일 운영되지 않음으로 그 기간에 비트코인이 펌핑 또는 덤핑할 경우, 이후 그 격차만큼의 갭이 언젠간 채워지는 형식으로 움직임이 발생한다는 패턴이다. 실제로 해당 패턴은 거의 매번이라고 하다시피 발생하고 있는 형국이다.

그렇다면 현재 CME 갭은 무엇이냐 하면, 바로 10500~11000달러 구간이다.

최근 비트코인은 올해 전고점 대비 이미 큰 폭의 조정장을 거치고선 1만달러 위로 안정적인 움직임을 가져간 상태다. 그렇다면 현재 가장 유력한 시나리오는 이 CME 갭을 채운 뒤 다시 횡보, 보합세, 매집을 거쳐 이 전고점으로의 도전길에 나서며 13000달러 저항구간으로 나아간다는 거겠다.

사실 해당 시나리오는 과거 패턴과 그리고 현재의 희망사항이 섞인 ‘바람’ 쪽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렇더라도 어쨌든 이 10500~11000달러 구간은 현재로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지 및 반등 구간이라 볼 수 있겠다. 그러므로 희망회로 HODL!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