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머큐리 차트

며칠 전, 업비트에서 머큐리와 뫼비우스가 유의종목으로 지정되었다.

업비트에서는 유의종목 지정후 1주일 동안 재단측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소명 절차를 진행하며, 소명되지 않을 경우 상장폐지 된다.

상장폐지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머큐리와 뫼비우스 코인 모두 공지 당일 급락을 하였다.

특히 머큐리는 사실상 업비트가 거래볼륨 전부를 차지하고 있어 업비트에서 상장폐지가 될 경우 타격이 컸다.

그러나 머큐리는 상장 이후 쏟아져 나오는 매도 물량을 누군가가 매수를 받은것으로 추정되며, 머큐리측에서 7개월 만의 트위터활동과 함께 업비트에 서류를 제출  했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22일 오전 9시부터 급등세를 탔다.

37원에 머물던 머큐리는 한 때 110원까지 가는 등 200% 가까운 상승폭을 보여주었다.

업비트 머큐리 차트

이러한 머큐리의 급등에 업비트 내의 알트코인에 대한 투자심리가 개선되면서 시가총액이 작은 알트코인들 위주로 순환매가 일어나고 있다.

업비트 상승률 순위
7월23일 5시30분기준

22일 23일 그동안 많이 하락하였던 시가총액 하위의 알트들이 대반등을 보여주고있다.

22일에는 캐리프로토콜이 17원에서 25.5원까지 50%가량 올랐고 다른 소규모 알트코인 상당수가 10%대의 상승세를 보였다.

23일에도 비트가 하락세임에도 에드토큰이 5.2원에서 9.3원까지 80%가량 오르고 다른 알트코인들도 비트와 비교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일시적인 알트 불장을 보여주고있다.

 

머큐리의 유의종목 지정 소식이 역설적으로 업비트 내 알트코인의 불장을 가지고 왔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