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현명한 투자, 현명한 대응으로 한 주를 보내셨나요?

비트코인은 일봉상 17일자 종가에서 9080이라는 저점을 갱신했습니다. 그리곤 그후 11000달러로의 도전 직후 지금은 10500달러선에서 움직임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지난 기사 발행 이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인 CFTC 측의 비트멕스 거래소 수사 중이라는 소식이 퍼지면서 불안한 움직임이 이어졌었습니다.

처음엔 비트멕스 측의 시장조작과 관련된 수사라는 내용으로 온라인상에 포지면서 500불 가량의 신속한 덤핑이 발생했었죠. 하지만 이후, 기존 미국 시민에게 서비스 불가라는 약관이 제대로 수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조사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시금 원상복귀가 이루어졌었죠.

마진 거래소인 비트멕스의 경우 미국 법에 의거해 미국 시민은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암호화폐는 미국에서 상품으로 판결되어 정식 거래기관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비트멕스의 경우 CFTC에 플랫폼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실정이고요.

따라서 비트멕스는 미국 지역의 시민들이 자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동시에 약관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 시민들은 VPN을 통한 우회로 비트멕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하튼 CFTC의 수사소식과 함께 약관을 지키지 않은 사람들의 자산으로 추정되는 7000만달러 이상어치의 비트코인이 출금되었습니다.

한편 현재는 비트코인의 다음 움직임을 두고서 온라인상의 암호화폐 분석다들 모두 의견이 분분합니다.

내일 일봉과 주봉이 마감되는 중요한 시점이며, 또 현지시각 22일 Bakkt가 드디어 물리적으로 합의된 비트코인 선물 계약에 대해 사용자 승인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11000달러라는 주요한 저항대를 두고 강하게 튕겨나온 것을 들어 1만달러로까지 조정 이후 다시금 기회를 엿볼 것이라는 의견과, 현재 가격에서 소폭 조정 후 11000달러 테스트에 성공한 후 12000달러로 향할 것이라는 두 의견이 대표적인 상황입니다.

Bakkt의 사용자 승인 테스트는 분명히 단비같은 펀더멘탈 소재입니다. 하지만 기술적 분석으론 내일 일봉과 주봉 마감시인 국내시각 9시를 기준으로 10200달러 밑에서 마감된다면, 비트코인은 다시금 1만달러 아래에서 지지대를 찾아야하는 형국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들 주의력 HODL!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