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이어나가며 직전고점을 계속 경신하고있다.

비트코인은 업비트 기준 최근 1주일간 36%를 상승하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1주일전 1100만원대였던 비트코인은 이제 15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명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알트 투자자들은 울상이다.

비트만 오르고 나머지 알트코인들 대다수는 하락하거나 비트 상승폭을 한참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비트를 사두었으면 다행이겠지만, 알트만 투자했다면 지금 상황이 마냥 좋지만은 않을 것이다.

 

위의 사진은 업비트에 원화마켓의 1개월 상승률 순위이다. 비트코인보다 상승률이 높은 코인은 단 두개 네오와 퀀텀 뿐이며 나머지 알트 암호화폐는 비트의 상승폭에 한참 미치지 못한다.

1년 기준으로 정렬하면 상승폭의 차이가 도드라진다.

비트코인이 2배오르는 동안 알트코인들은 몇몇개를 제외하고는 오히려 작년대비 마이너스이다.

위의 사진은 각 코인별 시장 점유율을 뜻하는 도미넌스 차트이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중 61%가량을 비트코인이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도미넌스는 작년 1월 30%대에서 60%대까지 꾸준히 상승해왔다. 그만큼 비트코인의 영향력이 커진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

이는 비트코인이 알트코인을 사고 파는 기축통화이기 때문에 발생한다. 비트가 오르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확보하기 위하여 알트코인을 팔아서 비트화 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알트코인의 가격은 내려가게 된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독특한 특성중 하나이다. 그리고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멈추기 전까지 알트코인은 계속 내려갈 것이다. 비트코인이 안정 된 뒤에야 사람들은 모아두었던 비트로 알트코인을 산다. 그리고 이때 알트코인들은 단기간동안 크게 상승한다.

그렇다면 알트코인 언제 오를까?

알트코인이 언제 오를지를 예측 하는 것은 비트코인이 언제 상승을 마치고 안정세에 들어갈지를 예측하는 것과 같다. 이미 비트코인의 도미넌스는 18년이후 최고점을 갱신하고 있는 상황이며 비트페어로 보면 알트코인들은 연일 전저점을 갱신하거나 최저점에 있다.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예측하기 힘든만큼 알트코인이 얼만큼 더 내려갈지도 예측하기가 힘들다. 또 비트코인이 내려간다고 알트코인이 오르는 것도 아니다. 오히려 오르지도 못한 알트코인들이 더 내려갈 수도 있다.

단지, 비트코인이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을 때 사람들은 비트코인으로 알트코인을 매수 할 것이고 그때 알트코인은 오른다.

분명 그 때가 올 것이다. 그러나 그 전 까지는 계속 알트는 피를 흘릴 것이다.

 

암호화폐의 상승장이 올때마다 항상 나오는 소리가 있다.

“가즈아 “

“아 그냥 비트나 살껄 “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