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비트코인 덤핑에 잘 대응하셨나요? 오늘 새벽 비트코인은 7430달러까지 덤핑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7800달러 위로 올라서고자 도전 중이고요. 이전 기사에선 ‘CME 갭 채우기’에 대한 리바이벌과 함께 다음의 세 가지 시나리오를 설명해드렸습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현재의 약조정장에서 빠르게 튀어 오름과 동시에 시장 모멘텀을 단박에 회복하는 겁니다. 그다음 시나리오로는 재차 1차 갭 구간까지 조정 후 회복세를 가져가는 것이고요. 좋지 않은 시나리오로는 역시 2차 갭 구간까지의 조정국면이겠죠?

그러나 최악이 남아있으니… 이 2차 갭 구간이 깨지고 추가로 덤핑이 발생하면서 심리적 구간인 7000달러로의 회복을 빠르게 가져가지 못할 경우입니다. 그럴 경우 최악의 케이스로 5월 17일 발생했었던 200달러 가까운 덤핑의 저점인 6178달러선까지 위협을 받는 일도 염두에 둬야겠습니다.”

 

비트스탬프 거래소 주봉 트레이딩뷰 차트

 

위의 2차 갭 구간이 7170~7500구간이라고 설명드렸었습니다. 따라서 최대 7170달러선까지의 조정장을 예측할 수가 있겠다고 말씀드렸었죠. 그리고 오늘 새벽 비트코인은 이 갭 구간을 건드린 뒤 제법 신속한 반등을 가져왔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신속성은 해당 구간에 미리 대기하고 있던 매수세들 덕분이겠습니다.

그럼 이제 비트코인은 어느 방향으로 향할까요?

 

먼저 온라인상의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Josh Rager(@Josh_Rager)의 시나리오입니다. 그는 단기적으론 2~3일 내외 동안 7930달러선 저항대로 재도전하리라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일리 서포트 구간인 7363달러선의 지지 실패에 따른 하락 시나리오 또한 염두에 둘 것을 강조하고 있네요.

 

다른 유명 분석가 Rhythm(@Rhythmtrader)은 비트코인의 강세가 여전하며 여러 긍정적인 요소들이 존재한다고 설명합니다. 해시레이트, 채굴 난이도, 거래량, 라이트닝 노드, 트랜잭션과 같은 비트코인의 본질적인 것들에서 기록을 갈아치운 상태라는 게 그의 설명입니다.

추가로 1년도 안남은 반감기에다가, 파라볼릭의 상승 움직임이 여전히 깨지지 않은 채 유지 중이라는 것을 듭니다. 이 가장 최근의 파라볼릭 상승 움직임을 통해 비트코인이 5000달러에서 20000달러까지 단 두 달 만에 상승했던 것을 꼽으면서요.

 

이번엔 조정폭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정확히는 패턴을 통한 예측안입니다. 그간 비트코인은 역사적으로 신고점을 갱신하기 전 먼저 커다란 상승폭이 있었고, 그 직후 30%가량의 조정폭(풀백)을 가져간 뒤에야 신고점을 향한 여정이 시작되었었습니다. 벌써 수 차례 그러했었죠.

현재 9000달러를 고점으로 기준을 잡으면, 30%의 풀백 가격은 6400달러선입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몇몇 전문 트레이더들이 강조하는 수치이기도 했죠.

지금 비트코인은 4시간봉 완성 1시간여를 앞두고서 7800달러 위로 올라선 상황입니다. 과연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모두들 집중력 HODL!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