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인터콘티넨탈익스체인지(ICE)가 준비하고 있는 Bakkt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오늘 오후 11시경 트위터를 통하여 업데이트 했다. 소식이 퍼지자마자 비트코인의 가격은 급속도로 치솟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가 중요한 이유는 ICE에서 비트코인 상장과 거래 규칙에 대한 규제를 문서화 했기 때문이다.

Bakkt의 비트코인 선물계약이 나온다는 소식은 이미 오래전부터 있던 소식이었지만 정작 그것이 도대체 언제인지, 정말 이뤄지는지 누구도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오늘의 업데이트로 인해 비트코인 상장이 명시화됐다.

올해 7월부터 커스터디와 선물을 대상으로 유저 테스트가 진행되며 Bakkt는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정식 런칭은 테스트가 끝난 뒤 몇달 내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ICE에 따르면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일일물과 1월물 두 개로 시장이 이루어진다. 또한 뉴욕금융감독청의 감독하에 거래가 이루어지므로 보다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Bakkt 미디움(https://medium.com/bakkt-blog/bitcoin-futures-custody-bakkts-differentiated-approach-59b88d6984b5)과 ICE의 선물 규제안(https://www.theice.com/futures-us/regulation#rule-filing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트는 다른 선물 거래소와는 달리 최초로 현물인수방식의 선물거래를 제공함으로서 비트코인의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쳐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기대가 컷던 거래소였다.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