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가 오늘 오전 8시30분경 공지를 통하여 7000비트가량이 도난당했다는 사실을 발표하였다.

바이낸스는, 해커가 상당수의 유저 api키와 2단계인증 코드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여러가지 해킹 기술을 사용하였다고 말했다. 해커는 때를 기다리다가 2019년 5월 7일 5시 15분(UTC기준)에 해킹을 시도하였으며 독립된 여러개의 계정을 통하여 7000비트를 탈취하는데 성공하였다고 했다.

바이낸스는 이것이 전체 비트의 2%밖에 되지 않으며 자신들의 SAFU 펀드를 통하여 해당 손실분을 채워 고객들의 자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것 이라고 하였다.

또한 다시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모든 시스템과 데이터에 대해서 점검을 진행할 것이며 그동안 입금과 출금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하였다. 진행 기간은 1주일정도 걸릴것이며 진행사항은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한다고 하였다.

 

이에 유저들은 해킹을 당해서 아쉽다면서도 해킹 사실과 진행상황에 대해 빠르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은 왜 바이낸스가 탑클라스 거래소인지 알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고있다.

비트코인은 해킹공지 발표 직후 5900달러 부근에서 5730달러로 약 3%가량 급락을 보이고있다.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