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롱들 치셨나요? 국내 시각 4월 30일 오전까지 5100달러선에서 보합세를 가져가며 위태위태한 골든크로스를 형성하던 비트코인이 오후부터 시작했던 폭발력을 오늘까지 끌고 오고 있습니다. 가파른 계단식 상승을 통해 현재 비트코인은 비트스탬프 거래소 기준 5700달러선을 기록 중입니다.

 

비트스탬프 거래소 1일봉 트레이딩뷰 차트

 

위의 차트를 보시면 1일봉 기준으로 50일 이평선(빨강)이 200일 이평선(보라)와 교차한 뒤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5월 1일까지만 해도 페이크를 맞고서 골든크로스 무효화와 함께 덤핑이 발동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으나, 오늘 발생한 5%가 넘는 상승을 통해 안정세를 찾음과 동시에 안착을 위한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볼린저 밴드를 뚫은 모양을 보이고 있으며, 4월 23일 고점 형성과 함께 저항대로 들어섰던 5620달러선을 단숨에 돌파한 상황입니다. Stoch RSI도 4월 24일 형성된 이전 저항대를 뚫는 형국입니다. 국내 시각으로 장 마감인 4일 오전 9시까지  5620달러선 밑으로 덤핑되지 않는다면 더욱 더 시장에 긍정적인 모멘텀이 들어서겠습니다. 또 급격한 조정을 통해 덤핑이 발생한다 해도 5520달러선에서 적절한 지지와 방어가 이뤄진다면 또다시 보합세를 통한 응축과 상승을 기대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주의! 금번의 연이은 계단식 상승으로 인해 분명 근시일내 조정파가 이뤄져야 합니다. 또한 현재 암호화폐계에는 비트파이넥스 거래소의 지리한 테더 논쟁(본지 4월 26일자 기사 “비트파이넥스, ‘8.5억 손실 보지 않았다.’ 뉴욕검찰 의혹 반박” 참고)이 완료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가파른 계단식 상승장에선 언제 어느때에서라도 기술적 지표에 의거한 것뿐만이 아닌 재료를 위시한 조정파 역시 가능함을 상기해야합니다. 다들 집중력 HODL!

놀랍도록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뉴스 코인크레더블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