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2시48분 업비트는 디센트럴랜드(MANA)의 원화마켓 상장 공지를 올렸다. (MANA는 업비트 비트마켓인 비트렉스에 이미 상장되어있었음) 그리고 약 한 시간 뒤인 3시 55분에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되었다.

물론 이 결과로 디센트럴랜드 토큰은 상장공지 직후 전일대비 50%가량 올랐다. 그러나 디센트럴랜드 토큰의 원화마켓 상장은 디센트럴랜드의 가격 뿐 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에게도 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1. 비트코인의 펌핑

업비트의 원화마켓 상장 공지가 뜬 직후 비트코인의 가격은 크게 올랐다. 이는 사람들이 비트마켓에 상장되어있는 디센트럴랜드를 매수하기 위하여 비트코인을 삿기 때문이다.

2. 다른 알트들의 덤핑

거래소 내의 자금이 새롭게 상장하는 코인으로 몰리면서 그리고 사람들이 디센트럴랜드를 매수하기 위하여 보유하고있는 알트를 매도하면서 전체적으로 알트가 하락하였다.

3. TTC프로토콜의 실망매물

TTC프로토콜은 현재 비트렉스에 상장되어있는데 아직 업비트 비트마켓에 상장되어있지 않아 비트코인 마켓 페어링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다. 또한 해쉬드의 포트폴리오로 업비트 원화마켓상장에 대한 기대감 까지 있었는데 디센트럴랜드가 먼저 상장되면서 이에대한 실망매물로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였다.

본 기사는 재정 및 투자자문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아래 텔레그램에 입장하셔서 실시간으로 코인크레더블의 소식을 받아보세요!